| 경영조직론 - 이마트의 경영 조직 분석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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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경영이념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
IMF이후 경기활성화 미비 -소비심리 위축 및 과소비 억제유도 -기업의 견실경영추구 및 구조조정 -전략적 제휴의 활성화 및 구조조정 -할인점,인터넷쇼핑몰 성장의 기폭제 유통시장개방으로 외국업체 대거 진출->실패 소득 성장의 한계 *정보화의 급속한 진전 - 유통기술 및 정보기술 고도화 - POS/EDI/VAN - Database Marketing - Direct Marketing -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 주5일제 근무제 신용카드 이용의 증가 자동차 보급의 확대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소비자들의 소비행태, 의식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과 맞벌이부부의 증가 도시화의 진전 및 도시로의 인구집중 - 구매력 집중 중, 소 지방도시의 발전 *현재 106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할인점 *MD의 차별화 *PB상품의 적극적인 개발 *고객지향적 마케팅 *선진화된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1월 19일 일요일
경영조직론 - 이마트의 경영 조직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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