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1월 19일 일요일

경영조직론 - 이마트의 경영 조직 분석

경영조직론 - 이마트의 경영 조직 분석
 경영조직론 - 이마트의 경영 조직 분.ppt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25 페이지 /ppt 파일
설명 : 
경영이념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고객, 종업원, 협력회사 및 주주가 성과와 가치를 다 함께 나누고, 풍요롭고 합리적인 생활문화를 선도하는 세계 초일류 유통기업이 된다. 


IMF이후 경기활성화 미비
-소비심리 위축 및 과소비 억제유도
-기업의 견실경영추구 및 구조조정
-전략적 제휴의 활성화 및 구조조정
-할인점,인터넷쇼핑몰 성장의 기폭제
유통시장개방으로 외국업체
대거 진출->실패
소득 성장의 한계

*정보화의 급속한 진전
- 유통기술 및 정보기술 고도화
- POS/EDI/VAN
- Database Marketing
- Direct Marketing
- 전국의 동일 상권화 지향
주5일제 근무제
신용카드 이용의 증가
자동차 보급의 확대

백화점 업태의 저성장
소비자들의 소비행태,
의식의 변화
여성의 사회진출과 맞벌이부부의 
증가
도시화의 진전 및 도시로의 
인구집중 - 구매력 집중
중, 소 지방도시의 발전
*현재 106개의 점포를 가지고 있는 국내 최대규모의 할인점
*MD의 차별화
*PB상품의 적극적인 개발
*고객지향적 마케팅
*선진화된 효율적인 물류 시스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