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마케팅 전략 -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 사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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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설명 : 빈폴은 제일 모직 산하의 여러 의류 브랜드 중 하나로, 1989년 출범하였다. 당시 트래디셔널 캐주얼이라는 조금은 생소한 시장에서 해외 유명 브랜드만이 국내 시장을 장악하고 있던 시기에 제일모직은 빈폴을 런칭하며 발을 들여 놓았다. 빈폴은 런칭 이후 년 평균 매출 30% 이상의 신장율을 보이며 고속 성장을 거듭했으며, 세일이 만연하는 국내 의류시장에서 94년 NO-SALE 정책을 선언함으로써 고가격, 고품질을 유지하고 있는 브랜드이다. |
| *강점 고객 충실도와 신뢰도가 높다. 고품질, 고가격을 통한 고급이미지가 구축되었다. 지역중심의 유망한 유통망을 확보하고 있다. 마케팅 믹스(4P)가 일관성있게 추진되고 있다. *약점 매장의 분포가 경기, 서울에 집중되어 있어 지방에서의 인지도가 낮다. 판매망의 통합화 관리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 장기적 이익을 위해 필요한 잠재고객에 대한 마케팅이 부족하다. 고객의 불편사항을 받아들이기 위한 피드백 시스템이 미흡하다. [외적분석] *기회 해외진출, 특히 한류열풍을 이용한 중국진출이 유망할 것으로 기대된다. 빈폴 골프, 빈폴 레이디스, 빈폴 옴므 등 서브 브랜드 확장으로 새로운 고객시장이 형성될 것으로 기대된다. *위협 외국브랜드의 국내 입점이 가속화 될 것으로 보인다. 비슷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는 브랜드인 POLO와의 경쟁이 계속 될 것이다. 모조품 발생으로 인한 이미지 손상 가능성이 있다.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4년 1월 19일 일요일
마케팅 전략 - 제일모직 빈폴 마케팅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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