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아 경제교육의 필요성과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을 조사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쓰시오. |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
| 분량 : 3 페이지 /hwp 파일 |
| 설명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경제교육의 개념 2. 유아 경제교육의 필요성 3.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 4. 유아 경제교육의 필요성과 내용에 대한 근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Ⅱ 본론 1. 유아 경제교육의 개념 경제교육이란 소비, 생산 및 금융 등의 분야를 포함한 경제와 관련된 지식을 습득하고 의식을 함양하며 합리적인 의사결정능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경제와 관련된 모든 교육이다. 미국경제교육연합회에서는 경제교육을 ‘경제정보, 경제체제를 움직이는 제도, 주요경제개념 및 자료에 대한 이해를 높임으로써 사람들로 하여금 그들을 둘러싸고 있는 경제세계에 대하여 이해하도록 도와주는 것’이라고 정의한다. 또한 국내학자들은 경제교육을 일상생활 속에서 논리적인 사고방식과 합리적인 생활 |
| Ⅰ 서론 Ⅱ 본론 1. 유아 경제교육의 개념 2. 유아 경제교육의 필요성 3.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 4. 유아 경제교육의 필요성과 내용에 대한 근거 Ⅲ 결론 Ⅳ 참고문헌 3.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은 4가지로 구분할 수 있다. 첫째는 시장경제의 기본원리로 소비자와 생산자 및 시민으로서의 역할 수행을 위한 합리적 사고와 의사결정 방법에 관한 것이다. 둘째는 경제현상이나 문제에 대한 사고력 신장으로 소비 및 생산 활동과 관련된 다양한 선택 상황에 부딪혀 있을 때 판단할 수 있는 과학적 사고 능력의 배양에 관한 것이다. 셋째는 합리적 의사결정과 문제해결능력에 관 |
|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
2013년 12월 16일 월요일
유아 경제교육의 필요성과 유아에 적절한 경제교육의 내용을 조사하고 그에 대한 근거를 쓰시오.
피드 구독하기:
댓글 (Atom)
댓글 없음:
댓글 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