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4년 5월 2일 금요일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만날 때 사용하는 기초기술의 종류 중에서 최소한 3가지를 선택해 자신이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개입하게 된다고 가정할 때 자신이 선택한 기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만날 때 사용하는 기초기술의 종류 중에서 최소한 3가지를 선택해 자신이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개입하게 된다고 가정할 때 자신이 선택한 기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가 클.hwp

해당 자료는 해피레포트에서 유료결제 후 열람이 가능합니다.
분량 : 7 페이지 /hwp 파일
설명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만날 때 사용하는 기초기술의 종류 중에서 최소한 3가지를 선택해 자신이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개입하게 된다고 가정할 때 자신이 선택한 기술의 이유와 개입방법 및 과정을 자세하게 설명하시오
Ⅰ. 서론

Ⅱ. 본론

1.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만날 때 사용하는 기초기술
1) 의사소통 기술 
2) 상담면접 기술
3) 감정이입 기술
4) 반영 기술
5) 경청 기술

2. 예비사회복지사로서 개입 시 선택한 기술의 이유와 개입방법 및 과정
1) 의사소통 기술 선택의 이유
2) 의사소통 기술 개입방법 
3) 의사소통 기술 과정
(1) 말걸기
(2) 들어주기
(3) 주고받기
(4) 이어가기
(5) 입장바꾸기

3. 나의 의견

Ⅲ. 결론

참고문헌

Ⅰ. 서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이 갖는 중요성에도 불구하고 실천현장에서 이뤄지고 있는 실천기술 이론과 경험을 통합하는 연구는 활발히 이루어지지 못하고 있다. 이는 사회복지 실천영역과 클라이언트 집단의 다양성으로 인하여 실천현장에서 사용되는 사회복지실천기술을 명확히 구분하는 일이 어렵기 때문이며 사회복지사는 클라이언트의 다양한 욕구와 문제에 따라 가장 효과적인 개입을 실천해야 하며, 측정에 바탕을 둔 과학적 
.
.
1. 사회복지사가 클라이언트를 만날 때 사용하는 기초기술

1) 의사소통 기술 
의사소통이란 말은 ‘서로의 공통을 나누어 갖는다’라는 의미를 지닌 라틴어 ‘communis에서 유래된 말이다. 보통 송신자와 청취자 사이의 대화를 말하기도 한다. 인간은 살면서 끊임없이 의사소통을 하면서 살아간다. 사람과의 관계에서 발생하는 표정이나, 언어, 동작 등도 모두 자신의 뜻을 전달하기 위한
   
출처 : 해피레포트 자료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